변희재, 1심서 징역 2년 실형 선고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13040

이렇게 한국 사회에 성역이 하나 더 생겨나는데...

재판부는 "자신에 부여된 공적 책임을 외면하고 언론인으로서 최소한의 사실 확인을 위한 절차를 수행하지 않은 채 반복적으로 허위 사실을 보도했다"며 "이는 언론사로서 감시 비판 기능을 하는 행위로 보기 어렵고, 손석희 사장 등 개개인에 대한 악의적 공격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이어 "변씨 등의 행위로 사회 불신과 혼란이 확대됐고 그로 인한 피해는 온전히 사회 전체의 몫으로 돌아갔다"고 했다.

또한 "변씨 등의 행위로 JTBC와 손석희 사장, JTBC 기자들의 명예는 심각하게 훼손됐다"며 "언론인으로서 긍지를 갖고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던 피해자들은 극도의 스트레스와 공포에 시달렸고, 그 가족들 역시 고통을 감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혹시 모르니 미디어워치 홈페이지를 Wayback Machine에 저장해놔야겠다.
-> 너무 갯수가 많아서 (579개...) 일단 mht 파일로 모두 다운받아놨다. 

처음엔 '이러다 혹시 삭제되는 거 아냐?' 하는 생각에 했는데 찾아보니 
실제로 JTBC가 기사 삭제를 요구했더라. 

http://www.mediawatch.kr/news/article.html?no=253254
JTBC 측은 본지에 보낸 통고서에서 “JTBC는 검찰의 ‘혐의없음’ 불기소 처분 이후에도 여전히 이와 상반되는 내용의 기사들이 미디어워치에 그대로 방치되어 있어서, JTBC 및 그 소속 임직원들의 인격권을 지속적으로 침해하고 있으므로 위 법률 제30조에 따라 귀사에 대해 ‘미디어워치의 관련 기사들을 즉시 삭제할 것과 앞으로 검찰의 ‘혐의없음’ 결정과 상반되는 내용의 기사를 보도하거나 게재를 금지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덧글

  • Mediocris 2018/12/10 14:29 # 답글

    이승복 일가 무장공비 학살사건 조작론자들에게 무죄를 선고한 항소심 재판부는 김종배에 대해 “허위 내용을 보도한 것은 사실이나, 기사 작성 당시에는 허위임을 인식하지 못했다고 본다” 다시 말하면 ‘적시한 사실이 허위이긴 하나, 진실이라고 믿었음에 상당한 이유가 있었다’며 무죄를 선고했습니다. 그러나 문재인 정권 하의 사법부(대법원장이 우리법연구회 출신이며 사법부를 좌파가 장악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에서는 그런 판례나 개인의 믿음에 대한 상당성 조각이 통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법부가 미쳤다고 말합니다.
  • acio2 2018/12/10 14:41 #

    같은 법리라면 변희재도 무죄가 아닌지... 하여간 이해가 도저히 가지 않는 판결입니다. 판결문 전문이라도 공개되면 좋을 텐데요.
  • 과객b 2018/12/10 17:02 # 삭제 답글

    논리는 마음에 드네
    군사 독재 시절이었으면 대법원장감
  • acio2 2018/12/10 21:09 #

    좌파들은 세계 누구보다 독재를 사랑하면서 왜 민주화를 외치는 걸까요?
    -> 이러면 꼭 양비론으로 물고 늘어지던데, 역시 양심도 지성도 없는 사람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동양의 인스머스 한국 2018/12/10 18:25 # 답글

    대한민국 사법부와 에니에스 로비의 차이점은?
댓글 입력 영역